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다리시던 스마트스토어,쿠팡 24일간 판매 인증!!

성장형 초보셀러 기록

by 너와 나 그리고 우리 2021. 5. 8. 16:46

본문

728x90
반응형

먼저 지금까지 질문한 거에

답변을 잘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드립니다! ㅎㅎ

저는 독학으로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큰 매출은 아니지만 약간의 매출을 보게 됐고

네이버 쿠팡으로 첫 달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저의 성장기록이기도하고
이제 처음 시작한 분과

정말 초보분들

판매가 며칠이 지나도 일어나지 않는 분들

판매가 1주일동안 1~2건만 나는 분들에 대한 도움 글입니다!

 

 중, 고수 분들은 오랫동안 해온분들이라 저보다 잘하시기때문에

ㅎㅎ;초보분들을위해 댓글에 서로도움되는 팁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를 먼저 소개해드리자면 직장을 9시부터 6시까지 다니고있는 평범한직장인입니다.누구나할수있지만 누구나하지않습니다 여기까지 글을보러오신분들은 하실마음이 있으신거고 잘하시고계신겁니다.생각만하지말고 지금당장 실천해주시기바랍니다.


저는 고민하다 리스크없는걸 무엇을 부업을 할수있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신사임당,트렌드헌터,민군등등 많은 유튜버들을 영상전부를 보았고 공통점을찾았습니다.

그건바로 최소 하루 2개씩은 등록한다 입니다.

이건 판매가 잘 이루어지도록 하는것도 맞지만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 입니다

뭔가변화가있어야 움직이지 아니면 가만히있는거에요 ㅎㅎ

움직여야 살아있구나 합니다 ㅎㅎ

 등록 꼭 해주세요



그리고 저는

 자본금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대략 30~40만 원 정도..

 

 

그래도 손해는 없으니 걱정마세요

우린 리스크 있으면 하지않습니다.

겁먹지마세요

 

셀러는

 

상품소싱
상품등록가공
랭킹확인
주문들어온거 위탁넣기 입니다

도매해서 선택하고

가공해서 올린다

 

 

 

사입도 하지않았습니다.(팔지못하면 재고가 남기때문에 우린 리스크 0 기본)

오로지 위탁(재고 없이하는 방법)으로만 판매를 했습니다.

 

처음 하시는분들은 판매해본경험이 없기 때문에

하나의 카테고리만 판매하기보다는 종합적으로 판매경험을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24일간의 판매인증 입니다

 

 

 

 

 

 

쿠팡 4월 17일~5월 06일(21일)까지 판매한 금액입니다.

 

총 212,700원을 판매했습니다ㅎㅎ

 

보시면 초록색 그래프가 점점 상승합니디ㅡ

 

등록하는 상품수와 팔리는 상품을 등록을하고 가공을하면

 

계속 늘어요 ㅎㅎ 줄지는 않아요

 

기존에 잘팔리는 제품시중가보다 가장저렴하게 판매하려고 하지마세요 ㅎㅎ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렴하다고 더잘팔리지않습니다 이것또한 잘파는분들 공통점이였습니다

 

 

쿠팡은 수수료 10.9% 가 너무많기때문에 

판매할때 꼭 11%를 포함하고 거기에 세금 낼 생각을해서

보통 40%를 플러스해서 하면 20%~30% 남는거 같아요

 

 

 

 

 

 

4월 13일 ~4월 30일

 

 

 

 

네이버

4월 13일 ~ 4월 30일(18일 동안 판매금액입니다)

20.4만

왼쪽에 표기가 되있는데 클릭했을때 20.4만 이라고 나오네요~

 

 

 

 

5월 1일부터 5월 6일

 

 

 

 

네이버

5월 01일 ~5얼 06일 (6일 동안 판매금액입니다)

9.2만

 

13일 부터 5월 06일까지 (24일간)

총판매액 

50만 8700원 이네요

저는 아직 통신판매업신고증 이랑 인감증명서를 못가져와서 다른 오픈마켓에 등록을 못했지만

이베이 11번가 위메프 티몬 등등 오픈마켓 등록했다면 100만원은 가능했을거라 봅니다 ㅎㅎ

2개 몰로 이정도가 나왔으니깐요

 

 

사업자등록증,통신판매업신고가

되있는 분들에 대한 시작입니다.

안되신분들은

많이 글이 올라와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천천히만드셔도되요 ㅎㅎ

집에서 다 신청할수있어요~

저는 한 5일?6일 소모됬던거같은데..

 

 

마진율은 각자 다르지만 보통 20%~100%까지 남겼는데

평균은 25% 되는거같아요

100%해도 천원대라 많이 벌진않았어요 ㅎㅎ;

 

 

크게

1.소싱(위탁으로 전화한번안하고 공급처 찾는방법)

2.가공(썸네일,상세페이지,키워드,상품명,태그 등등)

3.홍보(0원으로 홍보하는방법)

 

오늘은 소싱만 다루겠습니다

 

1. 소싱

 

처음에 위탁판매라는게 어디서 물건을 가져올지가 다들 고민을 많이합니다.

저도 그게 처음에 고민이였는데

일단 경험을 쌓고자 도매매,도매꾹,오너클랜을 이용했습니다.

 

1-1도매매,도매꾹

 

1.도매매,도매꾹(같은회사)

 

도매매는 위탁판매

도매꾹은 위탁,사입판매

입니다.

위탁판매는 재고없이 하는 판매입니다.(장점은 리스크가 없다 단점은 음..진입장벽이 낮다? 일단 시작을 위탁으로 많이하시니깐 )

 

도매매는 낱개로도 주문이 가능해요 

1개부터 시작해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위탁으로 많이들하시는거 같아요~

도매꾹은

몇개 이상이 많아요~

3개 이상 주문가능한 제품

이런식으로 많이 적혀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도매매 에서 시작하길 추천드립니다.

상품도 네이버 검색시  더 좋은제품도 많이있어요~

 

저는 도매매에서 가장 매출이 많이나온 케이스입니다.

도매매 어느정도 파시면

이제 도매꾹같은데 눈이 가실탠데

이건 팁인데 거기서 2개이상 3개이상이면

1+1 ,2+2 붙여서

판매해보세요 ㅎㅎ 1개팔리던게 4개부터 팔립니다~

 

1-2 오너클랜

 

여긴 제품이 도매매 도매꾹보단 좀더 비싼감이있어요

근데 거이다 상세페이지도 잘되있고

썸네일도 잘되있고 좋은제품이 진짜 많아요

시중가 1만원인데 여기서 900원에 판매 되고있어서

시장 들어가기 좋은템도 있었어요.

 

html로 되있기 때문에 복붙해서 가져가면 더편하긴한데

가공을 할수없다는점이 많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제품이 좋은제품이 많기때문에 가지고 계셔도 좋을거같아요.

여긴 포인트충전 결제를 합니다. 

 

이상입니다 ㅎㅎ


판매의기본은

 

사람이 많은곳을 가서 

문제점을 찾고

질문을 하고 

해결을 해주고

제공을 한다

입니다.


솔직히 큰금액이 판매된건아닙니다 더큰금액이 팔리면 또글을 쓰겠습니다 찾아와주셔서 감사드리고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https://youtu.be/-vdg8nS6r_k

 

 

 

 성장하는 기록 계속올리겠습니다 ㅎㅎ

 

구독과 공감 클릭 해주세요♡ ㅎㅎ!

가시기전에 좋아요or구독 한번씩만부탁드려요 ㅎㅎ
하나하나 감사드립니다 ㅎㅎ

(댓글은 원활한 소통과 도움을 드릴수있습니다.)

 더궁금한점은 이링크 타고 질문주세요


저희는 포기란없습니딘 같이할분만오세요 ㅎㅎ

open.kakao.com/o/g9Vcv3bd

 

스마트스토어 초보들중에 초보들의모임

스마트스토어 초보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방입니다.

open.kakao.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